2021. 1. 22. 17:08ㆍCONTENTS
며칠 전 Resume 관련된 글을 썼다. 글만 쓰는 건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아, 깔끔하고 미니멀한(어쩌면 유니크한) 이력서들을 발견해서 공유해보려고 한다. 제작자가 무료로 배포한 것이니 감사한 마음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겠다.
이력서 한장도 하나의 디자인이다. 이력서는 내용은 당연히 중요하지만, 전체적인 이미지/디자인요소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. 예컨대, 가끔은 어떤 말을 하느냐 보다 어떻게 말하느냐가 중요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. 어떤 작가가 그랬다. "알맹이도 없는 말을 퍽이나 좋은 내용처럼 포장해서 지껄이면"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고.
일단 있어보이게 포장을 잘하는 것도 능력이라는 생각이 든다.
1. Minimal Resume Template
이 템플릿에는 개인정보, 전문성, 기술, 경험, 언어 및 취미 등을 기재할 수 있게 세션을 나눴다. 매우 체계적이고 읽기 쉬운 인포그래픽 레이아웃으로, 붐비는 고용주의 테이블에 눈에 띌 것이라고,, font는 OPEN-SAN
2. FOLDER STYLE RESUME
컬러별로 폴더처럼 정리가 잘되어있는 이력서. 한눈에 모든 걸 볼 수 있어서 좋다.
3. POINT COLOR RESUME
고용주를 직접 만날 수 없는 프리랜서들을 위한 이력서 스타일. 사진을 강조하며, 기억할 만한 무언가를 제공하기 위해 상당한 텍스트 공간과 비주얼도 강조되었다.
이력서에 색을 추가하는 것은 처음에는 위협적으로 보일 수 있다. 하지만 전통적인/일반 직장에 지원하는 경우에는 전문성/프로페셔널한 이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고, 세련된 색상의 포인트로 약간의 흥미를 더할 수 있다.
4. NEAT RESUME
2개의 열 레이아웃으로 반듯하고 깔끔한 이력서 템플릿. 첫 번째 열에는 개인 정보를 기재하고 다른 열에는 교육, 업무 경험 및 기술과 같은 경력 정보를 적으면 된다. 지원자에 대한 이미지도 반듯하고 깔끔하게 남을 것 같다.
예컨대 예쁜 신발은 나를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고 하지 않던가.
분명 센스있는 디자인의 이력서는 나를 더 좋은 곳으로 이끌어줄 것이다.
'CONTENT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블로그 초보 탈출] 블랙키위, 블로그 키워드 효과적인 추출 통계사이트 / 잘 팔리는 상품 찾는 법 / 블로그 주제 글적기 키워드 (0) | 2021.04.26 |
---|